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랑-인도문화축제 (SARANG-Festival of India )

주한인도대사관과 인도문화원은 은 양국 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연례 행사 ‘사랑* 인도 문화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힌디어로 ‘다채로운’, ‘아름다운’을 뜻하기도 하는 '사랑’(Sarang , सारं ग)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서울, 춘천, 광주, 부산 등 한국 내 주요 도시에서 9월 6일부터 16일까지 인도의 음악, 춤, 미술, 영화와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인도를 대표하는 전통춤 "까탁"과 "오디시"(9월 6일 오후 8시 이화여대 삼성홀), 세계적인 만돌린 연주가 U.Rajesh가 타블라, 칸지라, 모르싱 등 인도 전통 악기와의 협연을 선보이는 "까르나틱 음악회"(9월 12일 오후 8시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를 비롯해 인도 음식, 영화 등 다채로운 인도 문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마 샤르마 (Uma Sharma) 까탁(Kathak)무용단

까탁은 북인도 지방에서 유래한 인도의 대표 고전 무용의 한 형태로 본래 인도의 신화인 마하바라타, 라마야나, 또는 인도의 대표적인 신 중 하나인 끄리쉬나의 이야기에 맞춰 춤을 추는 사람들에게 붙여졌던 이름입니다. 춤명의 근원인 까타(Katha)는 산스끄리뜨어로 스토리텔링을 의미하여, 까탁은 춤으로 전하는 이야기라고도 일컬어집니다. 보통 타블라와 시타르에 맞추어 춤을 추며, 무용수의 양 발목에는 궁그루(종)가 달려 있어 흥이 더해집니다.

우마 샤르마는 인도 시민 훈장인 ‘파드마 부샨 Padma Bhushan’을 수여받은 까탁 무용수로, 까탁의 기존 레퍼토리에 인도의 위대한 시인들의 작품 해석과 같은 문학적 요소를 가미하는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그녀는 까탁의 변화를 주도하며, 인도 예술계의 중심에 서 있는 인도 최고의 까탁 무용가입니다.

루드락셔오디시(Odissi) 무용단

오디시는 인도 오리사 주의 고대 힌두사원에서 신을 찬양하기 위해 추던 춤으로, 다른 인도 고전 무용은 직선적 움직임으로 이루어진 것에 비해, 오디시는 부드러운 곡선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루드락셔 무용단은 유명한 오디시 무용가이자 대표적인 안무가인 구루 비치뜨러넌더 스와인에 의해 2000년 부버네슈어러(Bhubaneswar)에 세워진 인도 고전 오디시 무용단입니다. 춤은 해탈 또는 구원에 이르는 하나의 구체적이고 확실한 길이며, 헌신적이고 정교한 수행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는 루드락셔는 오늘날 공연 예술계의 사원으로 일컬어집니다. 한국인 최초의 오디시 무용가인 금빛나 무용가가 함께하는 루드락셔 공연단이 한국에 오디시의 정수를 선보입니다.

남인도 까르나틱 음악 - U. 라제쉬

인도 고전 음악의 모짜르트라고 불리는 만돌리니스트 U. 쉬리니바스가 지난 20년 간 구축한 독창적인 인도풍의 만돌린 연주법은 인도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U. 쉬리니바스의 동생인 U. 라제쉬(Uppalapu Rajesh)는 현재 인도에서 가장 주목받는 만돌린 연주가입니다. 세계 최대의 만돌린 페스티벌 독일 ‘Magic Mandolin Festival’의 최연소 참가자였으며, 그의 2006년 뉴욕 공연은 잡지 ‘더 뉴요커’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공연’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U. 라제쉬가 연주하는 만돌린과 인도 전통 악기 타블라 (Tabla), 칸지라 (Kanjira), 모르싱(Morsing)의 협연인 남인도 고전음악- 까르나틱 음악회를 통해 인도의 독특한 선율을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지만 티켓링크를 통해 사전 좌석 예약이 필요하며 발권수수료 1,000원이 부과됩니다.

개막식 - 까탁 & 오디시 공연 예약

www.ticketlink.co.kr/product/24582

남인도 까르나틱 음악회 예약

www.ticketlink.co.kr/product/24581 

또한, 축제를 위해 방한하는 우마 샤르마 (Uma Sharma) 무용단과 루드락셔 (Rudrakshya) 무용단이 한국의 임형택 연출가(극단 서울공장 / Seoul Factory), "인도를 생각하는 예술가 모임"와 함께 진행하는 특별 워크샵이 9월 7일 주한인도문화원에서 진행됩니다.

(신청: https://goo.gl/forms/)

더불어 공연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앙대학교 전인평교수의 "한국-인도 음악 강연"이 8월 30일 저녁 7시 주한인도문화원에서 진행되오니 (신청: https://goo.gl/forms/dY7iuw4UDintUEjY2) 인도를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Home 문화원소개 온라인 등록 Contact us TOP
그누보드5
(우)04420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98(한남동) 전화 : 02-792-4257 팩스 : 02-795-4258
E-mail : iccseoul@gmail.com
COPYRIGHT(C) 2015 INDIAN CULTURAL CENTRE. ALL RIGHT RESERVED